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국민안전교육연수원(이하‘총연합회’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platform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총연합회와 이용자(이하‘회원’라 합니다) 사이의 권리,의무,책임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행복동행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합니다)란 이용자가‘행복동행 웹, 앱’을 이용하여 DH 페이 및 부속 토큰 등의 암호화 토큰을 수신∙전송하거나, DH 페이, 코인 및 부속 토큰 등의 암호화 토큰을 이용하여 제휴사의 포인트를 KRW 교환할 수 있도록 총연합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그에 부속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DH 앱’ 웹(이하‘앱’이라 합니다)이란 협회가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DH 페이’란 앱, 웹에 포함된 기능으로서,회원의 모바일 기기에 설치되어,이용자가 모바일 기기에 보관되어 있는 개인키를 통해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암호화 토큰인 DH페이 및 부속토큰을 보관∙수신∙전송할수 있도록 하는 전자지갑을 말합니다.
4.‘회원’란 앱또는 웹을 설치하여 협회에 가입신청 후, 협회의 인증 및 승낙을 받아 협회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회원을 말합니다.
5.‘DH 페이’이란 서비스 내에서 포인트 교환 거래의 수단으로 이용되는 암호화 토큰을 말합니다.
6.‘부속토큰’이란, 총연합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취득하거나,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암호화 토큰으로서,라운지엠(약자LZM)과 같이 DH 지갑을 통하여 관리할 수 있는 토큰 중 코인이 아닌 것을 말합니다.
7.‘PAY’란 협회의 제휴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등에 따라 발행∙적립하여주는 경제적 가치를 가진 전자적 정보로서, 앱또는 웹에서 DH 페이을 거래수단으로 하여 교환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8.‘PIN’이란 서비스 부정사용 및 부정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회원 인증 암호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별도로 설정한 비밀번호(숫자6자리)를 말합니다.
9.‘인증정보’란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인증수단으로 비밀번호, 생체정보 등 협회가 인정한 본인확인수단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이 약관은 협회의 사업 platform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총연합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총연합회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이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적어도 그 적용일자30일 전부터 공지하며,그렇지 않을 경우,해당 변경사항은 공지 후30일이 경과한 날부터 변경효력이 발생합니다.
3.총연합회가 위 제2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면서,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1.총연합회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2.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총연합회가 정한 개별 운영 정책 및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3.총연합회가 정한 개별 운영 정책 및 세부 이용 지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운영 정책 및 세부 이용 지침과 관련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회는 이를 서비스 화면에 고지합니다.
제5조(이용 계약의 성립)
1.회원는 총연합회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이용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 및‘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총연합회에서 시행하는 안전 활동을 포함한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합니다.
2.회원는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총연합회가 주관하는 platform이용하는 내용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협회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총연합회가 정한 본인확인 인증절차를 마친 후 총연합회는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1.총연합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B.총연합회가 정한 본인확인 인증절차에 의한 이용 신청이 아닌 경우
C.이용 신청 시 입력 내용에 허위,누락 및 오기가 있는 경우
D.이용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E.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F.자금세탁 등의 불법이나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경우(총연합회는 거래나 이용목적에 의심이 드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정보나 이용 목적 등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G.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H.기타 총연합회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하거나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2.총연합회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 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회원는 앱에서 협회가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르거나 직접 협회의 고객센터 등에 통보하고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면서, 총연합회을 포함하여 해지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더 총연합회의 활동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총연합회에 보유한 DH 페이 토큰에 대한접근∙사용이불가능하게되며,복구가 불가능합니다.
3.회원이 다시 서비스 가입을 하더라도 총연합회 회원(탈퇴) 해지에 의하여접근∙사용이불가능하게 된 총연합회 지급한 페이 및 토큰에 대한접근∙사용이재개∙복구되지않습니다.
4.회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유지하면서 총연합의 이용만을 독립하여 해지할 수 없으며, 총연합회의 이용을 (탈퇴)해지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모두 해지하여야 합니다.
5.회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탈퇴)할 경우에는 보유한 포인트는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소멸될 수도 있습니다 (각 포인트별 정책은 DH 웹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6.총연합회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사전 통보한 후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추가로 본인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사망한 경우,법령이 허용하지 아니하는 경우,또는 아래 B, G에 해당함이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추가 본인인증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A.PIN의 연속 입력 오류(5회 이상)의 경우,다만 이 경우 본인확인 인증절차를 통하여PIN을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B.해킹 및 사고가 발생한 경우나 명의 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C.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D.자금세탁,불공정거래,범죄행위 등에 관여하고 있거나,관여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이 경우 총연합회는 법령에 따라 이용자에게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회원이 정보 제공 요청에 응하지 않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회원이 관계 법령,감독규정,감독기관의 지침 등을 위반한 경우
F.모바일 기기 등에 대한 이용정지 또는 해지 등으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
G.타인의 휴대전화번호 등을 도용하는 등 비정상적인 경로로 가입하는 경우
H.서비스의 이용 목적을 벗어난 불합리한 용도로 이용한 경우
I.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만19세 미만인 경우
J.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한 경우
H.이용자가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거나 이 약관 및 협회의 서비스 관련 지침을 위반하는 경우
7.회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에 관한 총연합회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총연합회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고,총연합회는 회원의 이의 신청이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8.총연합회는 회원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회원이 이미 보유한 자산에 대하여는 일단 동결한 이후에 관련 정관 규정 및 회원의 권리와 책임‧의무에 관한 규칙 따라 처리하며,그러한 처분이 필요 없는 경우 적절한 방법으로 정산 처리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8조(서비스 이용 개시)
1.총연합회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 이용을 개시합니다.
2.총연합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못한 경우에는 이를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9조(서비스 제공 및 이용)
1.총연합회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다음 각호와 같이 제공합니다.
A.제휴사 포인트의 교환(제휴사의 사정 및 회사의 서비스 이용 정책에 따라 각 포인트의 교환이 전부 또는 일부 유예,중지,중단 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B.이용내역 확인
C.총연합회를 통한 DH 페이, 부속 토큰의 보유∙전송∙수신∙거래내역확인
D.기타 위 각 서비스에 부속하는 서비스
2.총연합회는 다음 각호와 같이 PAY 교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회원이 PAY 교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각 제휴사에 별도 신청을 한 후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B.이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앱에서의 PEY 교환에 관한 사항을 제외하고, PAY의 사용방법,사용대상 등 PYY의 사용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포인트를 발행하는 제휴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C.이용자는 포인트와 DH페이, 토큰과 상호 교환할 수 있습니다.
D.회원이 특정 제휴사의 PAY를 총연합회의 페이와 교환하는 기준가격(교환비율)은 미리 정해진 규칙에 따라 일정한 범위내에서 변동하며,이는 서비스 화면에 지속적으로 표시됩니다.
E.회원이 DH 페이, PAY와 교환한 총연합회의 토큰의 수량은 PAY의 기준가격, 협회의 토큰의 외부 가상자산거래소 시세(복수의 가상자산거래소에 상장이 된 경우,법인이 적정한 방법으로 산정합니다)및 교환 수수료를 반영하여 결정됩니다.
F.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복지 포인트, 복지 페이를 취득할 경우,취득한 , 페이에 대해서는 특정한 유효기간이 존재할 수 있으며,취득시부터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 해당 복지 페이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제휴사별로 취득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G.회원이 제휴사에서 적립한 페이의 유효기간은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결정되며,적립한 시기로부터 유효기간이 경과하면 소멸될 수 있습니다.
H.제휴사 별로 회원의 서비스를 통한 포인트, 페이의 교환에 대해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이러한 제한은 제휴사의 홈페이지,앱이나 협회의 앱, 웹 등에 별도로 게재합니다.
I.페이 교환 시 총연합회가 정한 보안 등급 또는 규정에 따라 횟수 혹은 회당 최대/최저 한도가 적용될 수 있으며,한도에 대한 자세한 기준은 앱, 웹 또는 홈페이지에 별도 게재합니다.
3.총연합회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기능을 제공합니다.
A.총연합회의 개인키는 회원이 앱을 설치한 회원의 기기에 보관되어 회원만 이용할 수 있으며, 총연합회는 이에 접근하거나 이를 관리할 수 없습니다.
B.총연합회을 통해 페이 및 부속 토큰의 보유량 및 거래내역을 확인하고,이를 전송 및 수신할 수 있습니다.
4.총연합회는 총연합회의 서비스 이용 촉진,홍보,회원에 대한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하여 총연합회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에 부속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이러한 부속서비스의 내용과 제공방법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고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5.총연합회는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인증,이메일 인증, PIN,비밀번호 등(이하‘비밀번호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비밀번호 등 관리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자신의 비밀번호 등 정보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되며,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0조(페이 교환에 대한 수수료의 적용)
1.회원이 DH페이, 토큰과 KRW를 상호 교환하는 경우,법인는 교환비율에 일정한 수준의 수수료를 적용하여 교환 대상이 되는 수량을 산정합니다.
2.총연합회는 수수료를 교환 대상이 되는 페이 수량에 반영하는 외에 포인트,금전,그 밖에 금전적 가치를 갖는 다른 수단으로 수취하지 않습니다.
3.수수료의 수준은 앱 또는 홈페이지에 별도 게재되며, 수수료의 수준이 변경되는 경우 회원에게 제20조의 방법으로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제11조(서비스의 이용시간)
1.본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총연합회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이유,운영상의 목적으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이 경우 총연합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사전에 이를 공지하고,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가급적 빠른 시간 안에 공지합니다.
2.총연합회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총연합회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총연합회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총연합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A.서비스용 설비 또는 앱, 웹의 점검 또는 보수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B.총연합회의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의 따른 영업의 폐지,주요 제휴사와의 계약 만료,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C.주요 설비,네트워크의 장애,정전 또는이용량의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회원에 지장이 있는 경우
D.관계 법령이나 감독규정,감독기관의 지침 등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E.천재지변,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F.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총연합회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법인이 앱 또는 법인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합니다.다만 총연합회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총연합회는 정상적인 절차에 의한 것이거나 사전 공지된 서비스의 변경,중지,중단 및 제한으로 발생하는 문제(중단 등의 시간 동안 DH페이, 토큰, 포인트 등 가상자산의 시세 하락 포함)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서비스 이용 관련 유의사항)
1.협회는 회원의 총연합회의 platform 이용 해지,앱을 설치한 기기의 분실,도난,변경,서비스의 부정사용 등의 사유가 있거나 그와 같은 사유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통해 요청된 거래의 처리를 거부하거나 거래 금액 및 기타 다른 거래조건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2.총연합회는 다른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거나 종료되는 경우 사전에 중단 일자,중단 사유,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페이, 토큰 또는 라운지엠 및 포인트의 이전방법 등을 제20조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총연합회는 제휴사의 파산,해산,합리적인 서비스 제공 중단 사유가 있거나 관련 법령,감독 당국 등 정부의 방침,제휴사와의 협력관계 중단 등 이에 준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서비스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개별 포인트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총연합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포인트 제외 사실을 사전에 회원에게 알리고,회원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4.총연합회는 회원의 자산을 이메일 주소를 비가역적으로 암호화(해싱)한 값을 기준으로 관리하므로,회원이 앱을 삭제하거나,앱을 설치한 휴대폰 등 기기를 변경,분실하여 앱을 다시 설치하고자 할 경우,회원이 기존의 이메일과 다른 이메일을 사용하게 되면 기존에 보유하였던 자산에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5.회원이PIN이나 인증에 사용하였던 이메일에 대한 정보를 분실하여,앱을 이용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는 모두 회원 스스로 부담합니다.
제14조(가격 변동 위험의 부담)
1.총연합회의 페이 또는 토큰는 외부 가상자산거래소에서 거래가 될 수 있는 암호화 토큰이므로,회원이 포인트를 교환하거나 그 밖의 방법으로 취득한 페이, 토큰의 가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2.회원이 페이 포인트를 토큰으로 교환하여 취득할 경우,회원는 가격변동의 위험성이 있는 자산을 취득한 것이라는 사실을 명확히 인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포인트 교환 등으로 총연합회의 페이 또는 토큰을 취득(위험자산을 취득)한 이후 총연합회의 페이또는 토큰의 가치변동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자산의 감소에 대하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손해배상 규정에도 불구하고, 총연합회의 배상 의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이 약관에 따라 정상적으로 서비스가변경∙중지된때에 발생한 경우를 포함).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5조(회사의 의무)
1.총연합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2.총연합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배포하지 않습니다.단,관계 법령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총연합회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며,신속한 처리가 어렵다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총연합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총연합회는 그러한 손해가 총연합회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정합니다.
5.총연합회는 정보통신망법 등 서비스의 운영,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6조(회원의 의무)
1.회원는 본 약관의 규정,관계법령,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총연합회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기타 협회 업무 또는 서비스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회원는 서비스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A.서비스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제3자의 정보를 도용,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휴대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실사용자가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B.제3자의 인증정보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C.총연합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총연합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D.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E.총연합회의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F.총연합회의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가상자산의 시세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방법으로 건전한 거래 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H.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I.기타 총연합회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J.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회원이 제2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 협회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한 이용제한,이용계약의 해지,추가 본인인증 요구 등을 할 수 있으며, 총연합회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총연합회는 제3항에 정한 조치를 시행할 경우,사전에 회원에게 서비스 내 게재 또는 이메일, App Push등으로 통보하며,이용자와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건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17조(회원의 인증정보 등 관리에 대한 책임)
1.회원는 인증정보 등의 관리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며,인증정보 등에 대한 관리 소홀,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회원는 인증정보 등을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인증정보 등을 변경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이와 동시에 총연합회에 통보하고, 총연합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는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협회가 정한 방법에 의하여 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총연합회는 회원이 변경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서비스 이용 기기의 분실 및 도난 신고,변경)
1.회원는 모바일 기기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다른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여PIN을 변경하는 등으로 앱 및 총연합회의 자산이 도난,유실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2.회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부정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A.회원의 고의에 의한 부정사용
B.모바일 기기의 관리소홀,대여,양도,담보제공,제3자 보관 등으로 인한 부정 사용
C.비밀번호 등 인증정보 누설에 의한 부정 사용
D.회원의 가족,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한 부정사용
3.모바일 기기가 변경된 경우,이용자는 앱을 이용하여 다시 이용 신청을 하거나 서비스를 해지하여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총연합회는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서비스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서의 공지 또는App Push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등)
1.총연합회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2.총연합회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와 서비스 위탁운영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총연합회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필요한 경우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총연합회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5장 분쟁의 해결
제22조(손해배상)
1.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협회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총연합회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법행위나 이 약관의 위반으로 인하여 총연합회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당해 회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총연합회를 면책시켜야하며,당해 회원는 그로 인하여 총연합회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총연합회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법인의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총연합회는 회원에게 그로 인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4.다만,외부 가상자산거래소에서의 총연합회의 토큰 또는 타사의가격 변동으로 인한 자산가치의 증감은 회원의 손실이 아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3조(회사의 면책)
1.총연합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또는 고장,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 가능한 고지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총연합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총연합회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와 링크,제휴 등으로 연결된 시스템을 운영하는 회사를 말함)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 또는 계약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원 상호간의 거래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 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하고 총연합회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책임이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단,그 상황이 심각하여 회원들이 중재를 요청할 경우 문제 해결에 관여할 수 있습니다.
제24조(관할법원)
1.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법인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총연합회와 회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제1항의 협의를 통해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양 당사자는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 관할법원으로 정하여 해결합니다.
<부칙>
1.이 약관은2024년1월19일부터 시행됩니다.